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성민정 (중앙대학교) 배규원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PR학회 PR연구 PR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69 - 101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MZ 세대, 특히 20대 중반-30대 초반 직장인들의 CSR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및 태도와 본인이 재직 중인 기업의 CSR에 대한 인식과 평가, 향후 CSR의 방향에 대해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방법 CSR 활동 이력이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 10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결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라보는 20-30대의 관점은 기업의 외부에서 내부로 확장되고 있었으나, 자사의 CSR 활동에 관한 이들의 인식은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향후 바람직한 CSR전략 및 방향과 관련하여, CSR 활동의 지속적 운영 및 전문 영역에서의 프로그램 개발을 기대하였으며, 본인들이 수혜자가 되는 사내 복지 개선과 조직 문화와 커뮤니케이션 방식 변화의 필요성이 지적되었다. 결론 본 연구는 20-30대 조직구성원의 입장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와 범주를 살펴봄으로써 기존 CSR 연구의 이론적 틀을 확장하며, 실제 조직 구성원들의 인식과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CSR 운영 방안 및 전략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