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명경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과학영재교육 과학영재교육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73 - 8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초등교사들이 과학영재교육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사의 학생에 대한 인식은 교실에서 그들의 교수 실행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영재학생들의 다양한 학문적 수요에 어떻게 대응하는가라는 이슈는 교수의 주요 쟁점이 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대학교의 학부생인 예비초등교사들의 과학영재수업에 대한 인식을 탐색하는 것이다. 과학영재교육 강의에 참여한 49명의 예비교사들이 본 조사에 참여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초등교사들은 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지 않은 학생이어도 영재학생일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영재학생들에게 일제수업을 제시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등 과학영재교육에 대한 적절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스스로가 영재교육 수행에 대해 자신감이 낮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 영재초등교사 교육의 수요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