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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윤찬식 (JB주식회사) 양진두 (JB주식회사) 나길수 (JB주식회사) 임성현 (JB주식회사) 김기영 (JB주식회사) 최은기 (JB주식회사)
저널정보
대한화약발파공학회 화약발파 화약 발파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27 - 34 (8page)
DOI
10.22704/ksee.2022.40.4.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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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 핵심과제 중 하나가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이다. 이 정책 중 하나로 정부는 기존 도시가스 배관에 수소를 혼입하는 추진안을 공식화하였고, 다가오는 2026년까지 20% 수소 혼입을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도시가스와 수소 혼입 상용화를 대비하여 이 두 가지 혼합가스의 누출사고 발생 시 피해 규모 및 영향범위를 정량적으로 예측하고자 한다. 정량적 피해예측 방식은 가상 시나리오에 따른 사고 발생 시 혼합가스의 누출량을 설정하여 TNT 당량 계산을 통해 피해 환산 거리를 산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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