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유진 (경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형교육학회 조형교육 조형교육 제54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09 - 239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두 명의 유아가 1년 4개월 동안 디지털 카메라를 가지고 놀이하는 모습을 관찰하였다. 이를 통하여 유아가 디지털 카메라를 가지고 어떠한 놀이를 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디지털 카메라 놀이가 유아의 미디어 교육 및 예술교육에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는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익숙한 놀이를 하였고, 스스로 다양한 방법의 새로운 놀이를 발견하여 놀았다. 둘째, 디지털 카메라 놀이는 유아의 경험 구성과 재구성의 기회, 소통의 도구, 자유로운 예술 활동의 수단, 디지털기기 사용의 유능성 증진이라는 교육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디지털 카메라는 유아의 예술교육에 있어 유용한 도구이다. 이 연구는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상황에서 능동적 창조자로써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는 유아의 모습을 드려냈다는 의의를 갖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