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우제 (계명대학교) 조윤주 (대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435 - 45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식당의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대한 파악으로 먼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학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로 목적 샘플링과 편의 표본 추출을 통하여 5일 동안 총 400여부를 배포하여 그중 유효한 답변만을 추려내어 총 201부를 확보하였다. 자료 분석은 빈도분석, 요인분석, 그리고 신뢰도 분석을 수행하여 불만족 요인들을 조사하고자 하였고, 뒤이어 가설 1, 2, 3의 검증을 위하여 One-way ANOVA를 이용하였으며, 가설 4의 검증을 위하여 상관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이용하였다. 가설검증의 결과 대학식당의 불만족 요인의 가장 큰 이유인 ‘메뉴의 다양성’, ‘음식의 맛과 영양 향상’ 등의 음식서비스를 중요한 개선점으로 두고,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식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며, 또한 학생들의 기대수준에 초점을 맞춰 급식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전략적 마케팅 수립과 대학식당 시설 및 종사원 교육과 개발훈련으로 대학식당이 지니고 있는 불만사항과 문제점 해결의 개선노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급식서비스를 제공하여 대학식당에 만족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