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성주 (부산대학교) 황성욱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PR학회 PR연구 PR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85 - 21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더욱 효과적인 사과메시지를 제언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히긴스가 주장한 조절초점이론을 중심으로 개인의 성향(향상/예방), 메시지 초점(향상 메시지/예방 메시지)과 메시지 소구 방법(이성/감성)에 따른 효과차이를 살펴보는 2x2x2 요인설계방법의 실험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의 결과 사과메시지에 있어서 개인의 성향과 메시지 초점이 일치하였을 때, 메시지에 대한 설득성, 기업에 대한 신뢰성, 태도 및 사과 수용도에 이르기까지 모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하지만 개인 성향, 메시지 초점과 메시지 소구방법 사이의 삼원상호작용효과는 관찰되지 않았다. 이 연구의 결과는 보다 효과적인 사과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수용자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고 고려해야 할 필요성을 암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