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소현 (용호고등학교) 이규철 (성문고등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어교육학회 새국어교육 새국어교육 제10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37 - 78 (42page)
DOI
http://dx.doi.org/10.15734/koed..103.201506.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국어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안으로 수업 코칭의 사례를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수업 코칭이 필요한 이유와 의미를 탐색하였고, 수업 코칭의 절차 모형을 구안하여 제시하였다. 이러한 모형을 적용한 국어과 수업 코칭의 사례를 통해서 수평적 교사 공동체에서의 동료 코칭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코칭 과정에서 코치와 수업자간의 대화적 의사소통과 성찰의 과정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수업 코칭은 수업자가 코칭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자신의 수업에 직면하고 문제점을 발견하며, 잠재된 수업 역량을 도출해낼 수 있는 효과적인 전문성 신장 방안이 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