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성희 (한국교통대학교) 김주영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30 - 3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통적인 주차수요예측방법은 과거추세 연장법, 원단위법 등을 기반으로 주차수요를 예측하여 일 최대 주차대수를 기준으로 주차면수를 산정한다. 이는 주차수요의 시간대별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여 주차면수 과대산정 및 수급에 대한 불균형으로 주차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선행연구들은 대상지역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는 주차수요예측 또는 전통적인 주차수요예측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연구가 대부분이다. 장래 모빌리티 환경은 자율주행차 및 주차로봇 등의 도입으로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실시간도시데이터와 국가공간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토지이용특성 및 건물정보데이터를 결합하여 토지이용특성에 따른 실시간 주차수요를 예측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실시간 주차면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토지이용계획이 주차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