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영환 (한국항공대학교) 우재헌 (한국항공대학교) 채준재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로지스틱스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95 - 10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탄소 배출량을 최소로 하는 차량 경로 탐색 기법을 제안하였다. 차량의 이동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은 경로를 형성하는 노드의 순서와 이때 차량에 탑재하는 화물의 무게따라 배출량이 달리 산정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기법은 각 노드에서의 탑재되는 무게와 순서를 동시에 고려하도록 saving 알고리듬의 개념을 기본으로 C-Saving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 C-Saving 알고리즘은 기존의 saving 알고리즘과 비교 분석을 통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함으로서 효과적인 경로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