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효원 (부산대학교) 문서림 (마산대학교) 조희숙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 - 2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B시에 소재한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3세 유아 24명을 대상으로, 동일한 그림책을 3번 반복하여 읽어주었을 때 그들이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이해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그 결과 첫째, 읽기를 거듭할수록 처음에 잘못 이해하였던 단어를 중심으로 질문을 하였다. 둘째, 온 몸으로 그림책과 놀이하며, 숨겨진 의미들을 발견하였다. 셋째, 이 전에 읽었던 경험이 발판이 되어 그림책 속 의미를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결국 반복적으로 읽는 과정은 유아들의 스토리 예측을 돕고 질문을 촉진함으로써 분석적 사고를 할 수 있다는 교육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