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숙 (경희대학교) 홍원식 (동덕여자대학교) 김은정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제36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5 - 3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세계 방송 프로그램 포맷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이를창조 산업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프로그램 완제품 판매에 주력해 오면서 상대적으로 포맷 수출의 성과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중국으로수출된 국내 프로그램 포맷이 연이어 현지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우리나라 방송 포맷의 경쟁력을인식하게 되었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해외로 포맷수출에 성공한 방송사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 방송 포맷 수출의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자 방송사의 포맷 수출 담당부서의 실무자들과의 심층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방송사별로 진행된 포맷의 판매경로 및 판매 방식, 현지화 과정 및 현지 제작진과의 협업 경험, 포맷수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및 정책적 제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본 연구는 기존연구와 달리 실제 포맷 수출 경험을 토대로 향후 전략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실용적인 의미가크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