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영일 (인제대학교) 김경환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정보학회 경영과 정보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73 - 19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중국 서비스 시장의 개방과 외국계 의료기관들의중국시장 진출시도가 본격화 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중국 소비자들의 외국계 의료서비스 이용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분석과 설명을 위한 이론적 분석 모형을 개발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의국가이미지는 해당 국가에 대한 태도와 해당국가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국가이미지는 국가에 대한 태도를 통해 이용의도에 간접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해당 국가의 의료서비스 이용의도에 직접적인 영향관계를가지고도 있었다. 그러나 국가이미지와 해당국가에 대한 태도 등에 영향을 받아형성된 의료서비스에 대한 태도는 의료서비스 이용의도에 직접적인 영향관계를 가지지 못하였다. 따라서 중국 의료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한류로 형성되어져있는 국가이미지와 우호적인 태도 등을 활용하는 적극적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