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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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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재중 (울산과학대학교) 서용한 (울산과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정보학회 경영과 정보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31 - 251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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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면서 개념적 특성을 규명하려는 노력이 시도되고 있지만 고객감동과 그로 인한 성과간 관계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고객감동의 개념적 특성을 파악하고, 서비스상황에서 고객감동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위해 시나리오기법을 이용한 실험연구와 실제감동경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분석결과, 만족고객 집단의 경우, 감동요인 중 온정만이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감동고객 집단에서는 온정과 환희 모두 통계적으로유의한 수준에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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