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지연 (신재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11 - 12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교육 교사의 과학과 교수 불안 특성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특수교육 교사의 과학과 교수 불안은 교육경력, 학력, 과학 연수경험과 관련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가라는 연구문제를 선정하고, 초등 특수교육 교사 114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여 과학과 교수 불안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특수교육 교사들의 과학과 교수 불안은 교육 경력이 낮을수록, 학력이 낮을수록, 과학 관련 연수 경험이 적을수록 과학과 탐구수업에 대해 높은 교수 불안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특수교육 교사들의 과학과 교수 불안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탐구수업에 대한 지식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러한 과정을 통해 습득한 탐구수업의 기술을 실제 수업에 충분히 적용해보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