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재 (구미대학교) 김형숙 (구미대학교) 송민서 (구미대학교 유아교육과)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559 - 570 (12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08.5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인성교육을 위해 전래동화를 적용한 인성교육 수업 모형과 프로그램 활동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본 전래동화를 적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절차는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진단,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기본방향 설정, 전래동화 선정, 인성교육 프로그램 수업 모형 개발, 인성교육 프로그램 활동 개발, 최종 인성교육 프로그램 완성의 총 6단계를 거쳤다. 이에 전래동화를 적용한 인성교육 수업 모형은 사전활동(전래동화 감상하기)-도입(전래동화의 인성덕목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전개(전래동화를 적용한 인성덕목 관련 활동 진행하기)-마무리(인성덕목 관련 활동 평가하기)-확장활동(가정연계 활동: 인성덕목 실천하기)의 5단계를 거치며, 프로그램 활동은 인성덕목별로 총 10개 활동이 개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