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경혜 (금명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69 - 9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많은 청각장애학생들이 분리교육을 하는 특수학교보다는 통합교육을 받기 위해서 특수학급에 배치를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경우 특수학급 교사가 입급된 청각장애학생과 통합학급 교사에게 알맞은 교육적 지원을 해 줄 수 있는 수행능력의 필요성을 인식해야한다. 본 연구는 이러한 필요성을 바탕으로 특수학급 교사의 청각장애학생 교육수행능력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자 했다. 연구결과, 청각장애학생 교육수행능력에 대해 특수학급 담당 교사들은 전반적으로 중요하다고 인식하였다. 청각장애학생 교육수행능력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습득도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습득정도가 미흡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청각장애학생 교육수행능력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습득도는 전반적으로 습득정도가 미흡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