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parkbijou (영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07 - 12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정 아동 6명의 학교와 학교생활에 대한 그림에 나타난 특성을 분석하였다. 우리나라에 정착한지 최소 2년 이상의 다문화가정 아동을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였다. 다문화가정 아동 3명은 학교에 대한 그림을 그렸으며, 다른 다문화가정 아동 3명은 학교생활에 대한 그림을 그렸다. 6장의 그림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기 위하여 연구자는 연구참여자와 그림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었고, 그림을 해석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와 학교생활에 대한 그림에 묘사된 특성은 부정적 심리의 표현이지만, 사회구조의 문제로 접근하야 한다는 관점에서 또한 논의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