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정 (대구태전초등학교) 최미영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52권 제1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96 - 108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예술강사지원사업으로 실시된 영남사물놀이를 적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연구 대상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T초등학교 6학년 103명으로 하였다. 영남사물놀이를 적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양적, 질적 연구방법을 병행하였다. 연구결과, 영남사물놀이를 적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학생의 자기효능감 향상에 효과적이며 특히 자기효능감의 하위요인 중 자기조절효능감과 과제난이도 선호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향상 및 사회성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