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경필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53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815 - 824 (10page)
DOI
http://dx.doi.org/10.15812/ter.53.4.201412.8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목적은 빨대의 굴절상 삽화에 대한 초등예비교사들의 이해를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를 위해 38명의 3학년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빨대의 굴절상을 설명하는 삽화를 보여주고 삽화에 나온 다양한 선들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하는지 조사하였다. 또한 예비교사들이 그린 빛의 이동경로에 대한 그림을 바탕으로 교사들을 다섯 개의 그룹으로 나누었다. 그리고 각 그룹을 대표하는 5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빨대의 굴절상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인터뷰하였다. 연구결과 대부분의 초등 예비 교사들은 실선과 점선의의미를 이해하지 못했으며, 실제 빨대와 빨대의 상을 구분하지 못했다. 또한 대부분의 예비 교사들은 실제 광선과 가상 광선을 구별하지 못했다. 연구결과로부터 빛과 상에 대한 초등 예비 교사 교육에 대한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