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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과 미디어 방송과 미디어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3 - 24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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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Volumetric Video(이하 볼류메트릭 비디오)는 지난 몇 년간 지속적인 개발과 변화를 해왔고 최근에는 데이터의 생성 방법을 보다 쉽고 가볍게 만드는 기술이 도입되면서 아직 대중적으로 보편화된 시스템은 아니지만 지속 성장을 하고 있다. 본 논고에서는 실제 사람을 기반으로 만든 볼류메트릭 비디오와 최근 국내외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LED Wall을 이용한 ICFVX(In Camera VFX), XR Stage와 연계한 콘텐츠 제작 사례를 중심으로 볼류메트릭 비디오의 디지털 휴먼으로서 활용도와 더 나아가 게임엔진 기반의 가상 공간에서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기술 적용 확대에 대하여 살펴본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볼류메트릭 비디오와 LED XR Stage 기술 동향
III. 볼류메트릭 콘텐츠를 활용한 XR 콘텐츠 제작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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