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태규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7권 제2호(통권 제135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38 - 44 (7page)
DOI
10.6108/KSPE.2023.27.2.038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누리호 75톤급 엔진 추력제어시스템의 수학적 모델을 제시하였고 안정성을 평가하였다. 추력제어밸브의 최대 구동 속도인 28.4 deg/s에서 dead band(ΔP)가 0.06 bar일 때, 진폭은 0.095 bar, 주파수는 1.43 Hz인 오토오실레이션이 발생하였다. 상기 조건보다 밸브 구동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dead band를 크게 하면 오토오실레이션을 방지할 수 있음을 해석을 통해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추력제어시스템의 수학적 모델
3. 추력제어시스템의 안정성 평가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558-001397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