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현우 (추계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9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53 - 8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 시대의 고도화 등이 진행되고 있는 오늘날에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각각의 플랫폼이 이용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첫째,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플랫폼 모두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가 서비스 품질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쳤고 둘째,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경우 서비스 품질기대가 기대불일치에 부(-)의 영향을 미친 반면, 챗북은 유의미한 영향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셋째,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플랫폼 모두 서비스 품질성과가 기대불일치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넷째, 오디오북과 챗북의 경우 서비스 품질성과가 플랫폼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 반면, 전자책은 유의미한 영향 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다섯째,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경우 기대불일치가 플랫폼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나, 챗북은 유의미한 영향 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또한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모두 플랫폼 만족도가 재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