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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오영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3,183 - 3,198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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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확대 정책의 쟁점과 대응과제박 오 영*연구 목적: 내연기관차에서 친환경 전기차로의 패러다임이 변해가는 것은 시대의 대세가 되어가고 있으며 급진적으로 친환경 전기차로 개발 생산되어 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과제와 대응 방안을 검토하였다.연구 방법:전기차의 급격한 개발과 생산으로 배터리 원재료의 중국 의존도에 대한 문제점과 대응 방법을 분석하고 충전 및 안전성에 대한 인프라 부족 등에 대하여 분석하고 검토하였다.연구 내용: 전기차로의 전환에 따른 광물 부족에 대한 대응책 화재의 취약성과 전력부족에 대한 원전의 확충 및 과도기적 수익 창출에 대한 하이브리차의 가격분석과 전기차의 해결과제와 대응책에 대해 분석하고 제시하였다.결론 및 제언: 친환경 전기차는 시대의 요구이지만 전기차의 충전 인프라 부족 배터리 가격 안전성의 문제점을 해결하여야 하며 과도기적 수익 창출에 하이브리드차의 기술과 병행할 필요가 있으며 내연기관차의 최첨단 기술도 보전하고 소비자의 NEEDS에 맞게 차량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필요가 있으며 시장은 소비자가 차량을 선택하여 갈 것이다.핵심어: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내연기관차, SMR, 배터리□ 접수일: 2023년 4월 13일, 수정일: 2023년 4월 22일, 게재확정일: 2023년 4월 28일* 동국대학교 일본학 박사과정(Doctoral Course, Dongguk Univ., Email: oypark@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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