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준상 (연세대학교) 오병근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33 - 15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I는 인간의 학습력과 추론, 지각 능력이 필요한 분야뿐 아니라 창의성이 요구되는 예술과 디자인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분야에 서도AI가활용되고있다.본연구는AI기반브랜드디자인프로세스의유 용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AI 기반의 브랜드 디자인 플랫폼의 현황을 조사하고, 디자이너의 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와 비교 분석해, 프로세스의 적절성과 개선점을 도출하였다. 이를 반영 프로토타이핑을 제작하여 사용자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조사 결과를 통계 분석 및 검증하여 프로세스의 유용성에 주요하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고, AI 기반의 브랜드 디자 인 프로세스를 제안하였다. 현재 AI 기반의 브랜드 디자인 플랫폼은 사전에 디자인된 로고나 심벌들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브랜드명 과 조합해 주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는 신속성과 방대한 양의 디자인 소스 활용 측면과 사용자의 디자인 선택의 폭을 확장할 수 있고,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수있다.향후AI기반의브랜드디자인의품질을높이기위한연구 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