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견 (경희대학교) 황희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전시학회 무역전시연구 무역전시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05 - 12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 간 경쟁이 가속화되며 도시 브랜드 전략이 강조되고 있다. 부산시는 한국의 문화와 전통, 산업 발전역사와 함께 대표적인 도시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도시 자체의 특성과 다양한 외부요소의 유입과 결합으로 개방되며 다양한 차별점을 만들고 있다. 이 중 하나로 부산시는 2030세계엑스포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메가 이벤트인 엑스포 유치를 통한 궁극적인 부산엑스포 개최 목적에 대한 공동인식 확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메가 이벤트 개최성과와 소프트파워 레거시로 개최도시 브랜드 구축의 중요성에 주목하고자 한다. 연구는 주요 메가 이벤트 분석을 통해 성공요소를 도출하고 Keyword분석으로 부산시와 도시브랜드의 연관성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엑스포를 통한 실질적인 브랜드정체성과 구성요소를 도출하고자 한다. 결과적으로 엑스포 개최를 통한 부산시 브랜드 구축전략을 통합적, 장기적 관점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이런 노력이 축적되어 부산시 고유의 브랜드가치가 제대로 정립되고 발전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