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권혁 (한경국립대학교) 지호철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예학회 무예연구 무예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77 - 105 (29page)
DOI
10.51223/kosoma.2023.11.17.4.77-10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태권도용품의 선택속성을 분석하여 태권도용품 기업의 효과적인 수익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스포츠 시장에서 태권도 만의 경쟁력을 갖추어 용품업 시장에서 우위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태권도용품을 6개월 이내 구매한 적이 있는 자로 선정하여 250명을 구글 설문지로 수집하였다. 도출된 연구결과를 통한 주요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태권도용품 선택속성의 하위요인 중 디자인과 품질은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태권도용품 선택속성의 하위요인 중 개성은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태권도용품 선택속성의 하위요인 중 브랜드와 가격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태권도용품의 가치는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태권도용품의 가치는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태권도용품의 태도는 행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태권도용품 소비자에게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여야 한다. 이에 태권도용품 기업들은 국내 유명 캐릭터와 태권도용품을 콜라보하여 제품의 개성을 살리고, 소비자들에게 타 기업과의 가격차별화 정책을 펼쳐야 한다. 또한, 단순히 일회성 제품을 제조하는 것이 아닌 실용적이고, 기능적 가치가 높은 제품을 제조를 통해 소비 행동을 이끌도록 노력해야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247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