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운 (세종대학교) 김세훈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1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640 - 653 (14page)
DOI
10.5392/JKCA.2023.23.11.64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 수입 영화를 착안점으로 삼아 중국의 주류 영화 관람객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이성적 행동 이론(TRA)를 바탕으로 중국 영화 관람객들의 해외 수입 영화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연구 가설 모델을 구축하고 SPSS22.0을 사용하여 관람객의 태도 및 주관적 규범과 영화 관람 행동 의향 간의 가설을 검증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해외 수입 영화의 영화적 특성과 마케팅 전략은 관람객의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중 영화적 특성은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반면 자기 수요에 대한 만족은 관람객의 태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2) 관람객의 자기 수요 만족과 해외 수입 영화의 마케팅 전략은 주관적 규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자기 수요 만족의 영향력은 마케팅 전략보다 크다. (3) 관람객의 태도와 주관적 규범은 영화 관람 행동 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중 관람객의 태도는 주관적 규범 보다 행동 의향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기초
Ⅲ. 연구 가설
Ⅳ. 모델 구축
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Ⅵ.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253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