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정석 (전북대학교) 강선우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인천연구원 도시연구 도시연구 제24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397 - 436 (40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역 특산물 가공상품 판매 촉진을 통한 지역 특산물 관광상품 이용자 수를 늘리는 지역 특산물 가공상품 중심의 공동 마케팅 전략을 실증적 검증을 기반으로 제안하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 만 20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2회 실시하였다. 그 결과, 지역 표시 특산물 가공상품(예: 고창 복분자주) 구입의도는 지역 무표시 특산물 가공상품(예:복분자주) 태도가 지역 특산물 관광상품(예: 고창 복분자 축제)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매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특산물-지역 연합 강도(예: 복분자-고창 최초 상기도)는 지역 무표시 특산물 가공상품 태도가 지역 표시 특산물 가공상품 구입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 않았다. 이 결과를 기반으로 본 연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 무표시 특산물 가공상품 태도개선 → 지역 표시 특산물 가공상품 판매 촉진 → 지역 특산물 관광상품 이용자 수 증대’의 전략을 제안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1: 시작 연구
Ⅳ. 연구 2: 연구 방법 개선 후속 연구
Ⅴ. 종합 논의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11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