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서론
2. 문법 항목의 ‘사용’ 정보
3. ‘-게 하다’의 ‘사용’ 정보 분석
4. ‘-게 하다’의 ‘사용’ 정보 제시 방향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말뭉치를 통해 본 한국어 교육 문법 항목 출현 양상
어문론집
2022 .12
한국어교수학습샘터의 문법‧표현 내용 분석 및 기술 내용 개선 방안
국어교육연구
2021 .12
‘문법 정보 문식성’의 개념과 구조
한글
2022 .12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의 유형 분류 연구
영주어문
2017 .01
한국어교육과 표준 문법
한국어학
2020 .02
학교문법 정립에 있어서 표준문법의 역할
우리말연구
2015 .01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말뭉치를 활용한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의 내용 기술
어문론집
2019 .06
문법과 의미를 연계하기
담화와인지
2017 .11
학교 문법 용어의 문제점 검토 : 『문법』(2002) 이후의 문법 교과서를 대상으로
우리말글
2017 .12
한국어 교육 문법 항목 연구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17 .06
통합형 문법 평가문항의 양상과 설계 방향 : 국가 수준 문법 평가문항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7 .12
국어 문법 능력의 재개념화와 이론적 구성
국어교육연구
2024 .06
문법 연구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변화 - 탈문법학 시대의 문법 교육의 새로운 지향 -
국어교육연구
2016 .06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필수문법항목 설계
중국언어연구
2015 .04
학교 문법의 ‘문장’ 분야 내용 비교
언어와 정보사회
2016 .03
일본어교육에서 다루어야 할 문법
日本語敎育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