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수빈 (연세대학교) 박수진 (연세대학교) 김태희 (연세대학교) 안현주 (연세대학교) 정아영 (연세대학교) 유건희 (엔디씨에스) 김태희 (엔디씨에스) 정종복 (엔디씨에스) 이상원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4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297 - 30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색채는 제품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서, 목적에 부합되는 색채를 찾는 것은 디자인과 마케팅 과정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색채 감성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미 기업을 중심으로 온라인 크라우드 소싱 기반 솔루션 또는 데이터 기반 조화 배색 제안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나 문화권, 세대별, 제품적, 시대적 요인 등을 포괄적으로 반영한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감정 언어를 기반으로 배색을 추천해주는 웹페이지 UI/UX 를 설계하고 구현하였으며,디자인 분야 전문가 평가를 통해 본 연구에서 제안한 웹 서비스가 디자인 작업의 고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인터뷰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제안된 웹사이트를 직관적이고 만족스럽게 사용하였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였으며, 10 명 중 9 명이 추후에도 이 웹사이트를 사용하거나 주변 디자인 종사자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최종적으로, 연구에서 제안된 웹사이트는 근거 기반 배색 조합을 제공하여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명확히 표현하고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관련 연구 및 현황
3. 웹사이트 설계 및 디자인
4. 웹사이트 UI/UX 평가
5.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81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