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민욱 (한라대학교) 이지훈 (한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209 - 220 (12page)
DOI
10.21184/jkeia.2024.2.18.2.2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언론보도에 나타난 한중관계를 살펴보고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노이즈커뮤니케이션 현상을 확인하고자 설계되었다. 우선 한중관계 관련 중국 언론 기사를 찾고 난 후 해당 기사가 실제 직접 인용하고 있는 한국 언론보도를 역추적하여 찾아내었다. 해당 한중 언론보도 내용을 교차 비교하여 기사 내용의 변형과 노이즈 형태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 중국 언론보도는 한국 언론을 인용하면서 기사 제목과 내용 등에 변형을 가했고, 이는 이를 접하는 중국 독자들이 정상 정보를 접하는데 방해를 주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중국의 한중관계 언론보도 중 적지 않은 노이즈 현상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중국 언론보도 노이즈커뮤니케이션 현상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50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