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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은영 유영환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62 - 168 (7page)
DOI
10.5626/KTCP.2024.30.4.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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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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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차량 네트워크에서 성공적인 태스크 오프로딩을 위해 기존 태스크 오프로딩 방식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세 가지로 정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첫째, 통신범위 이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높은 이동성을 고려하여 오프로딩 전에 예상경로를 계산함으로써 오프로딩 완료 시점에서 두 차량이 통신범위 내에 있을 것을 보장한다. 둘째, 통신방법 비표준화 문제해결을 위해 이기종 차량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두 가지 차량통신인 Wi-Fi기반의 DSRC와 셀룰러 기반의 C-V2X를 혼합하여 사용함으로써 연산 전후 데이터 전송에 대한 통신방법을 구체화한다. 마지막으로, 오프로딩 보상 부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용도와 지불금액 개념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도입하여 연산작업을 수행한 서비스 차량에게 적절한 보상을 지불하고자 한다. 또한 오프로딩을 요청할 클라이언트 차량이 가장 적절한 서비스 차량을 직접 선택하는 역경매 방식을 이용하여 두 차량이 상호 만족할 수 있는 오프로딩 거래를 촉진하고, 최선의 서비스 차량 선택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함으로써 클라이언트 차량이 효율적인 오프로딩 상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제안 방법은 이후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의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배경지식
3. 제안 방법
4. 결과 분석 및 평가
5.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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