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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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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우 (단국대학교) 최호진 (단국대학교) 우미원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보 한국방송학보 제3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5
수록면
213 - 238 (26page)
DOI
10.22876/kab.2024.38.3.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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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인간이 인플루언서로 인기를 끌면서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본 연구는 가상인간 모델이 등장하는 광고에서 가상인간 모델에 대한 유희성이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아본 것이다.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조사 데이터는 SEM 분석을 통해 연구모델 검증에 사용되었다. 분석 결과 자극추구성향은 가상인간 친숙도에 영향을 미치고 친숙도는 로지 유희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지 유희성은 광고에서 제안하는 이슈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유희성은 로지에 대한 태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지에 대한 태도는 이슈태도에 긍정적으로 연결되었다. 이러한 연구는 가상인간 광고 효과에서 유희성의 역할에 대해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방법론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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