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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문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8권 제2호(통권 제141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75 - 82 (8page)
DOI
10.6108/KSPE.2024.28.2.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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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로켓엔진의 점화 및 시동 과정에서 짧은 시간 동안 정격 유량보다 적은 양의 산화제를 공급할 수 있는 산화제 개폐밸브가 개발 중이다. 밸브의 부분 개방을 통해 소량의 산화제를 선공급함으로써 엔진 점화 신뢰성을 높이고 유연한 엔진 시동을 구현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산화제 공급량의 단계적 조절이 가능한 연소기 산화제 개폐밸브에 대한 작동시험 내용을 소개하기로 한다. 구동가스 공급량을 조절하는 오리피스 지름 변화에 따른 밸브 작동특성을 시험적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실제 엔진의 점화 및 시동 과정에서 요구되는 매우 짧은 밸브 작동시간 등 밸브의 주요 작동 성능의 건전성을 시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작동 원리 및 주요 설계 요소
3. 작동시험 및 평가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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