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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영민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엄재우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오병우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4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4.5
수록면
1,059 - 1,06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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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의 생활 양식은 현대인들의 유의미한 운동시간을 감소시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쳤다. 운동을 도와주는 모바일 앱은 많으나 모바일 게임은 많지 않다.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스마트폰센서를 활용해 운동데이터를 수집 또는 전투를 진행하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사용자는 걷거나 그 외의 운동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자이로 센서를 사용한 전투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며 캐릭터의 성장을 보며 운동의 성취감 또한 얻을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스마트폰 센서를 사용한 건강 증진 게임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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