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이미지에서의 재현, 비재현의 문제
현대미술학 논문집
2017 .12
디지털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위한 재현 및 시각재현요소들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6 .04
소프트웨어 교육과 연계한 뉴미디어 아트 교육프로그램 개발
미술교육논총
2020 .01
공간디자인 연출 요소로의 뉴미디어 아트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5 .04
중국 회화와 뉴미디어 아트의 적용과 융합 효과
조형미디어학
2021 .11
대만 미디어아트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1 .08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형 미디어아트 작품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0 .11
미디어아트에 대한 경제적 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9 .10
1960-1970년대 실험미술과 매체예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0 .12
미디어아트 전시에 대한 이용자 경험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6
1990년대 ‘테크놀로지 아트’ 전시 담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2 .06
퍼포먼스 기반의 로보틱 아트에 대한 미학적 탐색: 재현과 수행성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7 .01
미디어아트의 경제적 가치 인식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5
백남준 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팝 아트의 특성 연구 : ‘매체 확장’과 ‘관객 참여’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06
게임적 사고를 통한 미디어아트 교육 방법론 제안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6 .01
재현 불가능의 시대 그래도 사진이다
아트인컬처
2023 .10
예술적 재현과 실재의 유사성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05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 사례분석 -‘TeamLab: Life’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03
재현불가능한 것을 우회하는 재현들 - 리오타르와 랑시에르를 넘어서
예술과 미디어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