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게임 UI의 어포던스 특성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02
VR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2016 .01
360 VR 기반 2D 이미지 활용 방안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VR 기기를 활용한 가상 드론 군집 통제용 몰입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6
방사선비상진료 대응 VR교육을 위한 VR교육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사용자 시점 기반의 VR 상호작용 기술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7
VR기반 안전 교육콘텐츠 현황과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0
스토리텔링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VR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2020 .05
VR 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6
도시건설 분야의 3D-VR 산업동향 분석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2017 .11
주민참여형 가로공간설계에서 가상현실(VR)의 활용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8 .02
VR 핸드트레킹을 통한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설계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2023 .02
A Study on Development of VR Content Creation System for Improving Conjugal Relation
Journal of KIISE
2020 .12
실사 기반 VR 360˚ 콘텐츠 촬영 장치 비교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16 .09
초고화질 VR 음악 공연영상 만족 및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3
전시·공연 VR 콘텐츠에서 360도 VR 카메라의 위치와 높이 차이에 따른 사용자 프레즌스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1 .09
숙련된 게임유저에게 발생되는 VR 게임 조작 지연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 .02
VR HMD를 위한 무선 전송 기술 비교
한국통신학회논문지
2019 .04
가상현실을 활용한 뉴미디어아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가상 소방 훈련에서 컨트롤러 양식에 따른 사용자 요인 조사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