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고조선 건국신화와 난생신화의 연관성 연구
문화와융합
2020 .12
신화의 서사구조를 활용한 극작법 연구 : 홍원기의 <에비대왕>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12
롤랑 바르트 의미작용을 통한 우리나라 신화 상징체계 연구 -고대 신라신화와 제주신화의 이미지 관계성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2
동아시아 난생신화와 중국 한족(漢族)과의 관계 연구
문화와융합
2020 .05
한국어교육을 위한 〈단군신화〉의 교육 방향
문화와융합
2017 .08
현대의 영상예술 속에 나타난 ‘재전유’와 신화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동양신화에 기반한 통합 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 · 인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1
한국 무속신화에 보이는 ‘공간과 장소’에 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서양의 발흥: 신화와 현실 사이에서
인간과 평화
2020 .09
제주신화 <차사본풀이>의 문화콘텐츠 변용 양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8
사운드 스토리텔링을 통한 이데올로기 신화 해체: 넷플릭스 영화 <로마>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4 .11
구전신화 바리공주의 대중음악 콘텐츠화 연구 - 앨범 ≪바리 abandoned≫의 사례 -
문화와융합
2023 .07
[커버스토리] ‘폐기물’에서 ‘황금알’을 낚는 ‘신화하이테크’
특허뉴스
2022 .1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신과 인간
국립중앙도서관 연계자료
2018 .01
웹툰의 단군 신화 활용 양상과 그 의미 - 웹툰 <바로잡는 순애보>와 <호시탐탐>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2
롤랑 바르트의 신화적 기호체계을 통해 중국 신화 주제 애니메이션의 현대적 연출 특성 연구 -애니메이션 <오버 더 문>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이청준 문학의 주체 전환을 향한 신화적 모색: 「마기의 죽음」, 「제3의 신(神)」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1
사운드 스토리텔링을 통한 이데올로기 신화 해체: 넷플릭스 영화 <로마>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지
2024 .12
종말에 관한 신화물리학적 예언과 탈식민주의적 상상력: 가이아 전쟁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21 .11
중국 전통신화 사상 표현을 위한 판타지 시각효과 연구 - 애니메이션〈신신방: 양전〉(2022)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