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성 개념 분석을 통한 버추얼 휴먼 개념 정의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3 .11
버추얼 휴먼의 사실적 표현을 위한 연출 연구 : 국내 TV 광고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2 .09
중년의 외로움 완화를 위한 버추얼 휴먼 페르소나 설계 전략제안: 버추얼 휴먼의 인간 유사성과 매력성에 따른 의사사회적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4 .11
하이퍼리얼리티 관점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디지털 메이크업에 관한 연구 - 국내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4 .06
버추얼 태권도의 학문적 가능성 연구
한국스포츠인류학회 학술지
2024 .05
시나리오 플래닝 방법론을 활용한 맞춤형 버추얼 휴먼 미래 서비스 시나리오 제안 -Z세대의 정서적 교류 측면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3 .03
버추얼 프로덕션 국내외 현황과 전망
KOFIC 연구
2023 .02
버추얼 유튜버 속성이 콘텐츠 유희성과 시청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06
TOE 프레임 워크를 사용한 버추얼 아이돌의 문화 콘텐츠 메타버스 활용 사례 연구 -플레이브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4 .12
온실: 능동적으로 강연을 기획할 수 있는 버추얼 기반 비대면 서비스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마케팅 특성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1834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2022 .08
서비스형 버추얼 휴먼의 감성적 디자인 분석 및 UX평가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6
국내 버추얼 아이돌의 팬덤 형성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10
2D 버추얼 유튜버 적용사례와 제작연구 - 2D 버추얼 유튜버를 중심으로 -
영상기술연구
2022 .12
메타버스를 위한 디지털 휴먼과 메타휴먼의 제작기법 분석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9
몰입형 가상현실의 아바타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Real and Virtual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9 .05
LED 버추얼 프로덕션의 가상 공간 배경 방식과 스튜디오 유형에 의한 콘텐츠 제작 특성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6
자기장에 반응하는 페로플루이드의 이미지를 응용한 버추얼 헤드피스 디자인 개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23 .03
Virtual Space in Design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