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천보근 (천안신대초등학교) 임재구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구 한국여가웰니스학회)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87 - 9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체육에서 스포츠 기록을 교육함은 숫자, 글자, 모양 및 초상을 비롯하여 그 기록을 도출하기 위한 고유하면서도창의적이고, 다양한 노력 즉, 저작권이 함께 교육되어야 한다. 이는 스포츠가 결과보다 과정이 더 중요함을 교육함이더욱 타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스포츠 기록에 대한 저작권의 이론적 개념은 정리된 바 없어, 스포츠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이론적 기틀이 매우 미비한 상황이다. 이 연구는 스포츠 저작권 교육을 위한 기초연구로, 스포츠기록을 중심으로 하여 그 내용을 정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스포츠 기록, 스포츠 정책, 스포츠법 등의 다양한 선행연구 및 문헌들에 기초한 문헌고찰 방법을 채택하여 사용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요약한 것은 다음과같다. 첫째로 스포츠 선수 기록의 기록은 그 성격에 따라서 개인정보, 경기기록, 초상 그리고 기타 기록으로 구분된다. 둘째, 스포츠 선수의 기록에 대한 선수 본인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서 정의한 요건상 제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