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지영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918 - 924 (7page)
DOI
10.33097/JNCTA.2024.08.3.91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새롭게 등장한 쇼츠폼은 전세계 각종 플랫폼에서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어 콘텐츠 수용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고 있다. 짧은 시간 내에 강렬한 인상을 주는 쇼츠폼은 젊은 소비자층의 콘텐츠 소비패턴에 부응하였다. 특히 중국 소비자들의 매체활동 패턴의 변화와 경제성장에 따라 중국의 쇼츠 드라마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 시장의 수용에 새로운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는 중국의 쇼츠 드라마의 발전 과정과특징을 살펴보고 <대영박물관 탈출>(逃出大英博物馆)의 사례분석을 통하여 쇼츠 드라마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고찰하였다. 그 결과 쇼츠 드라마는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다루고 있으며 내용과 형식 표현의 규제와 비판이 적고, 제작 진입 장벽이 높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 시장의 다양성을 확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러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용이할 것으로 전망되며, 쇼츠 드라마를 비롯한 새로운 콘텐츠 시장의 확장이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