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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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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안석진 (해안해양기술) 이창훈 (세종대학교) 정현철 (해안해양기술) 최혁진 (해안해양기술)
저널정보
한국해안해양공학회 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제36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138 - 148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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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공진 파력발전체는 파랑의 공진현상을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실해역의 평상파 내습시에도 파랑을 증폭시켜 효율적인 발전이 가능하다. 공진에 의해 파랑이 증폭될수록 다중공진 파력발전체의 발전 효율이 증가하며, 발전 효율이 최대가 될 수 있도록 공진부의 형상 최적화가 필요하다. 다중공진 파력 발전체는 항만 공진부와 수로 공진부에서 파랑을 증폭시키며, 본 연구에서는 수로 공진부의 길이, 위치 등 다양한 조건에서 CFD 수치실험을 수행하여 조건 별 상관성을 분석하고 수로 공진부의 최적 형상을 도출하였다.

목차

요지
Abstract
1. 서론
2. 실험 방법
3. 사용 모델
4. 수치해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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