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시민 개념의 다층성: ‘고전’과 근대, 자유주의와 공화주의
3. 세계사 과목에서 ‘시민’ 개념 활용의 실상
4. 시민 개념의 단순화와 그 대안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민주시민교육과 마주한 학교 역사교육의 현실과 전망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현대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의 역사화와 그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3 .06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역사소비시대, 대중역사에서 시민역사로
역사학보
2019 .03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한국 현대사를 많이 알면 민주시민이 될 수 있는가
역사비평
2021 .08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역사교육의 정치적 성격과 다양성 논의
역사교육논집
2016 .01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역사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의 만남 - 쟁점과 가능성
역사비평
2021 .08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