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ong-Hee Jeong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Jae-Ik Shin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29권 제10호(통권 제247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265 - 27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제품 구성, 스트리밍 airtime, 스트리밍 조회수, 판매 성과 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주말과 평일이 가지는 조절 효과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석에 사용된 데이터는 Labangba Data Lab에서 제공한 2023년 라이브 커머스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모든 변수가 형성 지표로 측정되었기 때문에 PLS(부분 최소 제곱) 모형을 사용했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제품 구성은 스트리밍 조회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둘째, 스트리밍 airtime은 스트리밍 조회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셋째, 스트리밍 조회수는 판매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마지막으로, 스트리밍 조회수와 판매 성과 간의 관계에서 주말과 평일의 조절 효과가 긍정적으로 확인되었다. 연구는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목차

Abstract
요약
I. Introduction
II. Theoretical Background and Hypothesis
III. Method
IV. Hypothesis Testing
V.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098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