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하무드 사비르 (한남대학교) 경지훈 (한남대학교) 은성배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28권 제11호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1,408 - 1,414 (7page)
DOI
10.6109/jkiice.2024.28.11.140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중 포트 적재 계획 문제는 컨테이너 선박에서 컨테이너를 선적, 하적할 때 시간 자원을 소모하는 재적재를 최소화하려는 문제이다. 선적 및 하적한 결과 무게 균형 및 다양한 제약 사항을 만족해야 하므로 NP 문제로 알려져 있다. 본 논문에서는 컨테이너의 배치를 홀수 * 홀수 개로 제한하는 조건하에서 컨테이너를 선적 및 하적하는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우리의 방식은 상기 조건 하에서 동일한 크기와 동일한 무게의 컨테이너를 선적할 때 언제나 무게균형을 유지하는 최적 알고리즘 기반으로 동작한다. 이때 재적재를 최소화하는 방식의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FILO 방식의 알고리즘과 우리의 SGO 알고리즘을 비교하였으며 SGO 알고리즘이 평균 27.4% 이상 재적재 횟수를 줄일 수 있음을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우리의 접근법
Ⅳ.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REFERENCES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27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