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성일 (경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9권 제4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163 - 172 (10page)
DOI
10.14479/jkoos.2024.29.4.1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웹 사이트에 표현된 시각 이미지의 외시적 의미 분석을 통해 안경원 웹 사이트의 메인화면을 디자인 할 때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방법: 국내 프랜차이즈 안경원 브랜드웹 사이트 메인 화면을 중심으로 표현된 시각 이미지의 외시적 의미를 분석하였다. 결과: 시각 이미지의 기표 대상은 안경이, 다음으로 얼굴이 많았으며 외시적 의미작용 표현은 안경 착용의 모델 강조가 가장 많았으며 안경원 내·외부와 안경을 만지는 손의 이미지가 다음으로 많았다. 결론: 안경원의 업종 특성과 개별 안경원의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할 수 있는 시각 이미지의 기표 대상과 외시적 의미작용 표현이 될 때 안경원 웹 사이트 메인 화면의 차별화와 사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목차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227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