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인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12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311 - 323 (13page)
DOI
10.5392/JKCA.2024.24.12.3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자책과 같은 디지털 기술은 사회 구성원에게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선택을 받고 있다. 본 연구는 전자책이 개인 맞춤형 지원에서 사회적 교류 지원까지 확장되고 있음을 고려하여, 전자책 추천자와 큐레이션 역할의 중요성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는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에 조사 방법을 통하여 데이터를 확보하였으며, AMOS 22.0과 Process 3.1을 적용하여 가설을 검정하였다. 가설분석 결과, 전자책 추천자의 신뢰도가 독자의 전자책 진단성을 통해 구독 의도로 연계되는 메커니즘을 확인하였으며, 전자책 큐레이션 지원이 전자책 진단성과 추천자 신뢰도의 세부 요인과 각각 상호작용 효과를 가져 구독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연구 결과는 전자책 추천자 신뢰도와 큐레이션의 강화 관점에서 독자의 전자책 플랫폼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전자책 플랫폼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모델 및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118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