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연화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 한국근현대미술사학 한국근현대미술사학 제48집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381 - 422 (42page)
DOI
10.46834/jkmcah.2024.12.48.3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2000년 이후 한국미술시장의 글로벌화를 한국 갤러리, 옥션의 해외 진출과 해외 갤러리, 옥션, 아트페어의 국내 진출로 나누어 그 시대적 배경과 진출 양상 및 전략, 그리고 각각의 한계를 분석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한국미술시장 글로벌화의 숨은 과제를 제시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2000년대 이후 한국미술시장은 한국 갤러리가 적극적으로 글로벌 미술시장에 진출하는 시기와 해외 글로벌 갤러리와 아트페어가 국내에 유입되는 시기로 구분해 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그 구분 시점을 페로탱(Perrotin) 갤러리가 서울 분점을 오픈하는 2016년으로 삼는다.

목차

I. 서론
II. 한국미술시장의 글로벌화와 시기구분
III. 2000년 이후 한국미술시장 글로벌화 배경과 양상
IV. 결론 및 논의점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225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