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국문 요약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과학교사들이 통합과학수업에서 적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7년 주기 비교 연구
환경교육
2020 .12
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통합을 위한 Science-ESD 수업모델 개발
통합교육과정연구
2018 .01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통합과학’에 제시된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용 분석 및 수업방안 연구
한국환경정책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07
사회문제해결형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모델의 수업적용 및 효과분석 : 그룹탐구모형과 배려모형 적용 수업모델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16 .03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 인식의 변화과정 탐색
한국유아교육연구
2021 .01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과학교육의 통합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들의 인식
환경교육
2019 .06
과학수업 분석도구를 활용한 협력적 현장 과학수업 분석 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수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과학수업 계획·실행·평가 역량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7 .01
새로운 물리교수법 강의를 통한 예비물리교사들의 ‘좋은’ 과학수업관련 인식의 변화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021 .01
좋은 과학수업에 대한 중등 과학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6 .01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접목한 과학수업이 고등학생의 세계관 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12
예비유아교사-현직교사-전문가의 협력적 과학수업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과학교수효능감 향상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3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2015개정 통합과학 수업관찰을 통한 실행된 교육과정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교육대학의 양성과정이 초등학교 초임 교사의 과학수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성찰적 연구
한국초등교육
2016 .01
과학교육 강의 과정에 나타난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수업 전문성 자기 인식 변화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2022 .12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에서 표출된 예비유아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2016 .10
교육의 내재적 가치 관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교육적 고찰과 발전 방향 연구
환경교육
2016 .12
우리나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 동향과 연구 방향 : 1994∼2017년『환경교육 』게재 논문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17 .12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담론의 평생교육적 함의
평생교육학연구
2015 .01
고등학교 융합형 과학의 학습내용과 사범대학 예비과학교사 교육내용과의연관성 분석을 통한 예비과학교사교육에 대한 시사점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