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미옥 (Kyungdo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30권 제1호(통권 제250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225 - 232 (8page)
DOI
10.9708/jksci.2025.30.01.2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e-learning 교과목에서 간호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과 셀프리더십의 특성, 변수 간 상관관계 및 셀프리더십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확인하고자 수행되었다. 연구 대상은 W시 1개 간호대학에서 3학년의 e-learning 과목을 수강하는 179명이다. 연구 자료는 R 통계 패키지 버전 4.4.2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자기주도학습은 5점 척도에서 4.04±5.00이었고 셀프리더십은 4.00±0.47로 나타났다. 자기주도 학습과 셀프리더십은 정의 상관관계가 있었고, 자기주도 학습은 셀프리더십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었다(β=0.79, p<.001). 이 연구의 결과는 간호학에서 e-learning 교과목 적용에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본다.

목차

Abstract
요약
I. Introduction
II. Method of Research
III. Results
IV. Discussion
V.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258288